온라인 전문몰, 해외문화 전도사 역할 톡톡!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6.15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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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주 등 아이템 다양화, 현지 수급 통한 좋은 품질·전문정보 제공이 장점

# 직장인 김소연(28)씨는 신혼 여행지였던 인도네시아에서 미고랭(볶음국수)을 처음 접한 뒤 그 맛에 반해버렸다. 한국에 돌아온 그녀는 미고랭을 먹고 싶어 온라인을 검색하던 차에 해외 요리 식자재를 판매하는 쇼핑몰을 발견했다.

원하는 음식재료는 물론 요리법도 올려져 있어 생일이나 파티 등 특별한 날은 물론 평소에도 집에서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중국어과를 다니는 대학생 이화원(23)씨는 학교 축제에서 친구들과 함께 중국 전통 춤 공연을 선보이기로 했다. 의상은 중국 전통의상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에서 빌렸다.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선택할 수 있고 비용 역시 저렴해 많은 도움이 됐다.

해외 현지에 직접 가지 않고도 그들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이 주목 받고 있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에 따르면 의상이나 식자재, 가구와 소품 등 의식주와 관련된 해외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몰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은 현지에서 직접 제품이나 재료 등을 들여오기 때문에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개인이 구하기 어려운 제품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운영자가 풍부한 해외여행, 현지 유학 등을 통해 얻은 경험과 전문적 식견을 갖고 아이템을 선정해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경쟁력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외여행 보편화로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늘면서 국내에서도 해외문화를 경험하려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런 수요를 잘 예측한다면 해외문화를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의(衣)_ 해외 전통의상,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입 가능
축제, 각종 행사, 이색 웨딩 촬영, 코스프레 등을 위해 일본의 유카타, 중국의 치파오 같은 전통의상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현지에서 제품이나 원단을 구입해 국내에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이 뛰어나다. 또한 대여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한국 사람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많이 찾는다.

‘러뷰카타(www.loveukata.co.kr)’에서는 일본 전통의상인 유카타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유카타는 우리나라 개량한복처럼 기모노를 간편하게 만든 것으로 보통 실크로 만들지만 러뷰카타는 고급 기모노 원단을 수입해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하다.

교내 일본어 수업, 클럽활동, 학교축제 등을 비롯해 코스프레 의상, 이색적인 웨딩 촬영 의상, 연인들의 커플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중국 전통상품 전문몰인 ‘바이중국(www.bychina.net)’을 이용하면 중국전통의상 ‘치파오’를 구할 수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 치파오는 물론 중국 전통 연극인 경극 의상이나 황후 의상도 대여가 가능해 국제행사나 축제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대여비용도 구매가격의 3분의 1 정도로 저렴해 일회성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

◇ 식(食)_세계 각국의 요리를 우리 집 식탁에서 즐긴다!
해외 여행객 증가와 외식문화 발달로 다양한 외국요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식자재를 판매하는 전문몰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전문몰은 특히 음식 재료와 함께 관련 레시피 정보를 함께 제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외국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남아 수입식품 전문몰 ‘아시아마트(www.asi-mart.co.kr)’는 쌀국수, 월남쌈, 미고랭 등 동남아 지역의 현지 요리들을 만들 수 있는 식자재를 수입, 판매한다. 자체 개발한 육수 티백과 같은 요리를 도와주는 간편 아이디어 상품과 레시피도 얻을 수 있어 20~30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전 세계의 다양한 치즈 제품을 찾는다면 수입치즈 전문몰 ‘더치즈(www.thecheese.kr)’를 방문하면 된다.

이 곳에서는 국가와 유형에 따른 치즈 제품을 구별해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마다 직접 간단한 요리를 덧붙여 소개하고 있다.

홍차 전문몰인 ‘앨리스키친(www.alicekitchen.co.kr)’은 일본, 스리랑카, 영국, 프랑스 등 다양한 산지의 차 종류를 수입해 판매한다. 특히 차를 맛있게 우려내는 법이나 밀크티 만드는 법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레시피를 공개해 젊은 층에게 호응이 좋다.

◇ 주(住)_ 희소성 있고 멋스러운 해외 가구가 한 가득!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봤던 해외 전통 가구나 벽지, 액자 등 인테리어 소품을 갖춘 인테리어 전문몰도 많이 찾는다. 이들은 나라별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독특함과 이국적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점이 인기요인이다.

중국 전통인테리어 전문몰 ‘차이나데코(www.china-deco.com)’는 100% 중국 고유의 전통 상품을 판매한다. 중국 전통 문양의 실크 벽지, 전통 등, 가구 등이 주력상품이며, 주 고객층은 고급 중식당이나 호텔 중식당 관리자들이다.

빈티지 인테리어 소품 전문몰 ‘빈티지다락방(www.vintagedaracbang.com)’은 영국, 프랑스, 북유럽국가 등에서 구입해온 빈티지 가구를 판매한다. 판매 제품 대부분이 수량이 한정적이어서 소장가치가 크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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