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마케팅은 선점효과 + 고객 소통이 중요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30 11:33
글자크기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 가톨릭대학서 대학생 대상 ‘CEO 특강’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가 29일 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CEO 특강을 진행했다.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은 선점효과 + 고객 소통이 중요해.."


이날 특강에서 이재석 대표는 마케팅의 중요성과 전략 수립을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요소 등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마케팅 전략을 준비할 때는 소비자와 시장 환경 등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세부적인 패러다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인터넷 마케팅의 경우 선점효과와 소통의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대표는 “마케팅을 하려는 사람은 시장, 마케팅, 소비자 등의 습성을 이해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를 항상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