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가 제작한 공모전 포스터.
현대모비스는 10일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 미래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 순정부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광고·마케팅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작품은 내달 6일부터 10일까지 제출할 수 있다. TV 광고 및 인쇄광고 부분은 현대모비스 본사(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 1동 679-4 ING 타워 19층 현대모비스 공모전 운영 사무국 앞)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해야 한다. 마케팅 아이디어 부분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aeilshot.co.kr/mobis)에서 접수하면 된다.
당선된 작품은 현대모비스 TV·인쇄광고 제작 및 순정부품 프로모션 전략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렇게 제3자의 시각으로 만들어진 아이디어를 실제 적용할 때 광고·마케팅 효과가 더욱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홍기 현대모비스 부품마케팅실 이사는 “공모전 심사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순정품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 인식”이라며 “책상에만 앉아서 생각하기보다는 주위에 가까운 부품대리점이나 정비업체를 방문해 실제 순정부품이 유통되는 과정을 공부해 보면 금방 답이 나올 수 도 있을 것” 이라고 수상 비법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