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명박 "디자인은 차세대 성장동력"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08.10.10 15:04
글자크기


이명박 대통령은 10일 "디자인은 우리나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경제에 커다란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서울디자인올림픽 2008' 개막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조금만 더 디자인에 투자한다면 세계무대에서 지금보다 더 큰 경쟁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하는 등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임기 중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가치를 선진국 수준으로 올려놓을 것"이라며 "정부는 디자인을 국가브랜드 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또 "20년 전 이곳에서 열린 88 서울올림픽이 우리의 경제와 산업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면, 오늘 개최된 2008 서울디자인올림픽은 국가의 품격과 브랜드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된 서울시가 세계적인 디자인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는 각국을 대표하는 해외 초청연사, 컨퍼런스 참석자, 홍보대사, 디자인 관련 단체장 등 3000명이 참석했다.

'디자인은 공기다'(Design is Air)를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21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디자인 페스티벌 △디자인 컨퍼런스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 전시회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