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100mm 초슬림형 궐련으로, 냄새 저감기술을 적용해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에쎄 특유의 하얀색을 바탕에 붉은 색을 포인트로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의 맛과 향을 표현했다.
KT&G는 2019년 스멜케어센터(Smell Care Center)를 설립한 후 냄새 저감기술을 고도화해 여러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김혜수 KT&G 브랜드센터장은 "'에쎄 체인지' 시리즈는 출시 이후 냄새 저감 제품 선호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에쎄 체인지 슈팅레드'는 국내 담배시장에서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는 '에쎄 체인지'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996년 출시된 '에쎄'는 전 세계 초슬림 담배 판매량 1위 제품으로 지난해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9000억 개비를 돌파했다. '에쎄'는 현재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판매되는 KT&G의 해외 시장 공략의 일등 공신으로 글로벌 톱 티어(Top-Tier)도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