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새로운 맛 '새로 살구' 출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4.04.15 10:28
글자크기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새로운 맛 '새로 살구' 출시


롯데칠성 (130,900원 ▲1,800 +1.39%)음료가 살구 과즙이 첨가된' 새로 살구'를 출시하고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새로 살구'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다.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19를 전후해 주류 소비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 믹솔로지(Mixology), 저도주, 여러 주종의 소비자의 선호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더욱 낮은 알코올 도수에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

'새로 살구'는 '새로'가 처음 선보이는 과즙 함유 주류로 기존의 주류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과일인 살구를 바라보는 '새로구미'를 전면부에 배치했으며 '새로'의 투명병을 사용해 살구빛의 '새로 살구'를 직관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새로' 브랜드의 연속성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며 "예로부터 살구씨 기름을 좋아한다 여겨지는 여우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에 선보인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년 기준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선 대표적인 제로 슈거 소주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