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6.07 11:09
글자크기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사진제공=한국벤처투자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사진제공=한국벤처투자


한국벤처투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기관 홈페이지 접근성을 개선한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접근 약자가 웹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과 '지능정보화기본법'에 따른 웹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홈페이지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벤처투자는 홈페이지 메뉴, 링크, 서식 등 제공 콘텐츠 대부분을 키보드만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에 적절한 대체 텍스트 및 자막을 제공해 장애 사용자의 인식과 식별 용이성을 높였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는 "국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벤처생태계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정보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기관 웹 서비스 환경을 개선했다"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을 시작으로 디지털 환경에서도 사회적 책임과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