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삼성 KODEX 2차전지 ETF 투자하고 전동모빌리티 받자"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2.08.03 10:1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삼성 KODEX 2차전지 ETF 투자하고 전동모빌리티 받자"




삼성자산운용이 2차전지 ETF(상장지수펀드) 2종에 투자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일까지 약 한 달간 투자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차전지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전기차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관련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분야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및 중국 2차전지 관련 업종에 투자하는 두 가지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삼성 KODEX 2차전지 이벤트는 △KODEX 2차전지산업 ETF 또는 ▲KODEX 차이나2차전지 MSCI(합성) ETF에 투자한 내역을 인증하여 참여하는 이벤트다.

KODEX 2차전지산업 ETF는 국내 2차전지 산업 전반에 투자할 수 있는 ETF로 2차전지의 밸류체인인 원재료, 장비, 부품, 제조 등과 관련한 국내 상장 기업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다. 2018년 9월 상장한 이후 총 순자산은 1조3000억원에 달한다.



KODEX 차이나2차전지 MSCI ETF는 2차전지 관련 중국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다. 세계적인 배터리 기업을 보유한 중국의 2차전지 대형주에 집중 투자하는 이 ETF는 올해 3월 상장한 이후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ODEX 2차전지 ETF 2종 중 한 ETF에 200만원 이상 투자한 자산 보유 내역을 캡쳐한 사진을 첨부하여 인증하면 된다. 두 종목 모두 인증할 경우 당첨확률은 2배로 높아진다. 당첨자 경품은 2차전지가 사용되는 분야인 전기 자전거(5명), 전동 스쿠터(20명), 전동 킥보드(30명)와 편의점 상품권(1000명)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ODE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는 2차전지 ETF 투자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KODEX 2차전지 ETF 라인업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2차전지 선도 기업을 선정해 집중 편입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ETF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