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15.08.13 16:20
글자크기

내일투어 맞춤형 일정제공·예약은 기본, 여행자보험·쿠폰북 등 혜택 풍성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하루하루 개미처럼 일해 온 이미영씨(가명). 스물아홉을 맞이한 이 씨는 올해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기로 했다. 바로 생애 첫 해외 자유여행. 여행지는 미식과 쇼핑의 도시 홍콩으로 결정했다.

이씨는 패키지로 유명한 H투어, M투어의 자유여행 상품을 살펴봤다. 최소 4명 이상이 모여야 출발할 수 있었다. '자유롭지 않은 자유여행이라니. 원하는 날 혼자서 떠날 수 있는 상품은 없을까.' 이씨는 결국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I여행사의 에어텔을 이용하기로 했다.



10월6일 출발, 4박5일 일정으로 제주항공과 스탠포드 힐뷰 호텔 스탠다드룸을 이용하는 에어텔 상품을 찾았다. 가격은 69만원.

같은 날 제주항공으로 떠나는 M투어의 3박4일 패키지 가격이 62만90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다. 하지만 깃발 따라다니는 일정과 원하지 않는 쇼핑센터 방문, 낯선 일행 때문에 겪는 스트레스가 싫었다. 게다가 객실 1인 사용료가 23만1000원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곤 역시 자유여행이 낫겠다는 생각을 굳혔다.



이씨는 숙박료라도 아낄 셈으로 친구 찾기에 나섰다가 동료에게 내일투어의 금까기를 추천받고 깜짝 놀랐다.

가장 저렴할 것으로 생각한 에어텔 상품보다 6만원 넘게 싼데다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10만원 상당에 육박했기 때문이다. 가이드북부터 유심칩, 여행자보험까지 지원되고 홍콩 피크 트램 왕복 티켓과 오션파크 입장권 등 별도로 구매하는 현지 티켓도 10% 가량 저렴했다.

무엇보다 홍콩 전문 코디네이터가 원하는 일정과 항공편, 호텔, 현지티켓을 모두 완벽하게 만들어준다. 혼자서는 찾기 힘든 현지 여행팁까지 하나하나 짚어줘서 친한 친구와 같이 여행을 준비하는 것 같다.
그래픽=김지영 디자이너그래픽=김지영 디자이너
12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었던 2008~2009년을 제외하면 내국인의 해외여행은 매년 증가세로 지난해 1600만명을 넘었다. 특히 개별여행객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패키지여행은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여유 없는 일정과 원하지 않는 쇼핑, 매일 저녁 반복 되는 한식 메뉴 등으로 피곤하기 일쑤다. 패키지여행을 몇 번 해본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개별여행으로 전환하는 이유다.

하지만 개별여행도 쉬운 것은 아니다. 처음 가는 여행지의 경우 세세한 정보가 부족해 여행 일정을 짜기 쉽지 않고 소매치기와 도난, 호텔에서의 문제 발생 등 여행지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에 대처하기 힘들다.

개별여행을 계획할 때 시간을 아끼고 안전까지 보장받으려면 이미영씨처럼 개별여행 전문 여행사를 이용하는 게 최선이다. 특히 사전에 계획한대로 움직인다면 여행경비도 10%정도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카메라 등 분실시 최대 3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을 비롯해 가이드북, 유심칩 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오버부킹으로 호텔 투숙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내일투어 코디네이터가 해결해준다.

내일투어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우수 해외여행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대목이다. 소비자 중심의 여행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주목 받은 내일투어가 올해 '2015~2016년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 받은 9개의 우수여행 상품은 △개별자유여행 금까기 5개 △허니문 자기야 1개 △배낭여행 아웃오브 코리아 3개다.

◇개별자유여행 금까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① '홍콩 빅버스투어 금까기'
홍콩의 상징인 빨간색 2층 버스 빅버스를 타고 관광지를 둘러보는 개별자유여행 상품이다. 한국어 오디오 서비스가 나와 각 관광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하루 중 여러 번 탑승할 수 있어 원하는 곳에 내려 원하는 만큼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다. 빅 버스 이용 방법, 활용 팁, 코스별 추천 관광지까지 상세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최대 40만원 상당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북 △5일 무료 인터넷 유심칩(1.5 GB) △가이드북이 제공된다. 상품가격은 43만9000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② '파리·베니스·피렌체·로마 금까기'
유럽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만 쉽고 편안하게 둘러보는 일정으로 20~30대 여성과 커플에게 인기다. 4개 도시 이동수단이 모두 포함된 실속 상품이다. 파리에서 베니스까지 야간열차 또는 항공으로 이동하고, 베니스, 피렌체, 로마 간 이동은 2등석 열차를 이용한다. 3성급 이상의 엄선된 시내 중심 호텔을 제공하며 △파리 세느강 유람선 탑승권 △가이드북이 제공된다. 상품가격은 166만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③ '스페인 금까기'
7박9일 동안 스페인 핵심 4개 도시를 여행하는 상품으로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마드리드, 세비아, 안달루시아가 주요 일정이다. 마드리드-세비야 구간 AVE특급열차, 세비야-그라나다 구간열차가 포함되고 항공과 숙박 도시간 이동 열차티켓은 희망 일정대로 조정할 수 있다. 가우디투어, 피카소 클래식 투어, 와이너리 투어 등 현지투어도 추가할 수 있다. 가이드북 △시크아울렛 VIP 할인 쿠폰 △포토북 할인쿠폰 제공. 상품가격은 175만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④ '부다페스트·비엔나·프라하 금까기'
동유럽 상품 중 지난해 가장 많은 여행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낭만 가득한 동유럽 대표 3개 도시를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중세 분위기와 예술적인 감각을 경험하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한다. 중앙유럽 트라이앵글 기차 패스를 제공하고, 시내 중심 기차역 부근 호텔을 이용해 이동을 최대한 편리하게 기획했다. 가이드북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VIP 할인 쿠폰 △포토북 할인쿠폰 제공. 상품가격은 139만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⑤ '헬싱키·스톡홀롬·피오르드 금까기'
북유럽 주요 도시와 거대한 빙하, 거친 산맥이 만들어낸 피오르드를 볼 수 있는 여행 상품. 북유럽 상품 중 최다 송출인원, 고객만족도로 가치를 인정 받아온 프로그램이다. 미술, 역사, 디자인 등 볼거리가 가득한 북유럽 대표 도시를 여행하고, 노르웨이 송네피오르드를 만끽할 수 있다. 헬싱키-스톡홀름 야간 페리 Silja Line C클래스 △스톡홀름-오슬로 구간 열차 티켓 △노르웨이 넛셀투어 패스(오슬로→뮈르달→플롬→구드방겐→보스→베르겐) △가이드북 제공. 상품가격은 198만원부터.

◇허니문 자기야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⑥ '하와이 트럼프 타워 심포니'
2년 연속 우수상품으로 인증 받은 허니문 개별자유여행 상품. 와이키키가 한눈에 보이는 5성급 트럼프 타워 리조트에 투숙한다. 개별자유여행과 패키지 장점을 결합해, 현지투어는 가이드가 동행하고 나머지 시간은 취향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일정 추가·변경이 가능해 맞춤일정으로 여행할 수 있다. 호놀룰루 공항-호텔 간 왕복 픽업 서비스 △씨푸드 중식 1회, 새우요리 중식 1회, 수제 햄버거 교환 쿠폰 △호놀룰루 북동부 섬일주 및 와이켈레 아울렛, 시내 관광 포함. 상품가격은 232만원부터.

◇배낭여행 아웃오브 코리아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⑦ '유럽 호텔팩 스크린 Ⅱ 22일'
2년 연속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 받은 유럽배낭여행의 베스트셀러다. 서유럽 주요 도시는 물론 체코 프라하까지, 배낭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일정으로 여행한다. 유레일패스를 이용해 기차여행을 즐기면서 3주 동안 많은 유럽 도시를 자유롭게 섭렵하는 호텔팩 프로그램으로 1인부터 출발 가능하다. 유레일 글로벌 연속패스 15일 2등석 △런던-브뤼셀 구간 초고속열차 유로스타 △가이드북 △파리 몽쥬약국 할인쿠폰, 시크&맥아더글렌 아울렛 VIP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상품가격은 304만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⑧ '유럽 단체배낭 심포니 29일'
서유럽 주요도시는 물론 열정의 나라 스페인까지 전문 인솔자와 함께 29일간 배낭여행을 떠나는 상품으로 대학생에게 인기다. 내일투어 전문 인솔자가 도시간 이동과 현지 안내를 돕는다. 주요 대도시에서 길게 체류하며 취향에 따라 근교여행도 가능하다. 유레일 글로벌 연속패스 21일 2등석 △공항-호텔 전용차량 픽업 서비스 1회 △런던-브뤼셀 구간 초고속열차 유로스타가 포함됐다. 상품가격은 459만원부터.

'금까기' 등 개별여행상품, 에어텔보다 10% 저렴해
⑨ '동남아 단체배낭 안단테 9일'
전문 인솔자와 동남아시아 인기 도시 4곳(타이베이→홍콩→방콕→싱가포르)을 한 번에 경험하는 단체배낭 프로그램. 전 구간 항공편으로 이동해 체력 소모가 적고 효율적이다. 도시간 이동은 팀원들과 함께, 도시 내 여행은 각자 취향대로 즐긴다. 도시별 현지투어가 포함돼 있는 9일 일정으로 대학생뿐 아니라 직장인, 가족여행에도 적합한 배낭여행 상품이다. 방콕 공항-호텔 간 전용 차량 픽업 서비스 방콕 수상시장 투어, 홍콩 피크 트램, 타이베이 지우펀 투어, 싱가포르 리버 크루즈가 무료로 제공된다. 상품가격은 179만9000원부터.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