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020년 '글로벌 톱5' 도약"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09.07.01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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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까지 R&D에 1.2조 투자·OEM매출 22조, 제3의 도약' 선포

↑현대모비스 새 슬로건↑현대모비스 새 슬로건


현대모비스 (223,000원 0.00%)가 오는 2015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에서만 22조원의 매출을 내는 초대형 글로벌 자동차부품회사로 거듭난다.

또 2015년까지 미래형 자동차 전자화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에만 총 1조2000억 원을 투자하고, 연구개발 인력을 대폭 확충하는 등 미래형 자동차 첨단기술 선도에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1일 창립 32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2020년 자동차부품업계 글로벌 톱 5’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중장기 매출목표 및 투자계획을 담은 세부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새로운 비전을 담아 미래기술 선도기업으로의 ‘제3의 도약’도 선포했다.



이 전략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올해 12조원 규모의 OEM 매출을 2015년에는 2배 가까운 22조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재 전체 매출의 30% 수준인 핵심부품의 매출비중을 2015년에는 50%로 높인다는 방침도 함께 수립했다.

김동진 현대모비스 부회장은 이 날 기념사에서 “기존 제조 중심의 수익창출 구조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첨단기술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구조로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그 일환으로 최근 새로운 슬로건으로 ‘드라이빙 사이언스(Driving Science)’를 선정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형 자동차의 첨단기술을 선점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지와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이 동시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1일 창립 32주년 기념행사에서 미래기술 선도기업으로의 ‘제3의 도약’을 선포하고, ‘2020년 자동차부품업계 글로벌 TOP 5’라는 새 비전과 중장기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현대모비스는 1일 창립 32주년 기념행사에서 미래기술 선도기업으로의 ‘제3의 도약’을 선포하고, ‘2020년 자동차부품업계 글로벌 TOP 5’라는 새 비전과 중장기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현대모비스는 또 미래형 자동차 개발이 전자화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고 기술의 진화 속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판단 아래 앞으로 R&D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2015년까지 미래형 자동차 전자화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만 총 1조2000억 원을 투자하고, 현재 1000여 명인 연구 인력도 2000명 이상으로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구개발본부를 선행기술 연구센터와 양산기술 연구센터로 구분해 미래 선행기술 개발에 한층 무게를 싣는 한편 기술연구소 신축부지에 전장기술 연구전용단지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이미 세계적 수준에 올라선 기존의 기계시스템 부문에 첨단 전자기술을 효과적으로 융합해 차선유지·자동주차·충돌회피·차간거리 제어기술 등 미래 지능형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체계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이브리드차의 핵심부품에 대한 독자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앞으로 전개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연료전지 시스템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부품 기술도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기존의 오디오 · 네비게이션 · 텔레매틱스 등 멀티미디어 전자장치 부문에서도 다양한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접목해 정보와 오락기능을 결합한 고부가가치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 부회장은 새로운 중장기 전략 수립과 관련해 “최근 세계 자동차산업이 글로벌 경기침체로 직격탄을 맞으면서도, 오히려 미래자동차 개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현대모비스는 최근 하이브리드자동차 핵심부품 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자동차 전장품 전문회사인 현대오토넷을 합병한 바 있다. 이는 미래 친환경 · 지능형 자동차 개발에 본격 대응할 수 있는 체제로의 사전 정지작업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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