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신격호를 찾습니다"...롯데 청년기업가 대상 모집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2024.08.29 09:24
글자크기
"리틀 신격호를 찾습니다"...롯데 청년기업가 대상 모집


롯데장학재단(이하 롯데재단)이 신격호 롯데 회장의 기업가정신을 잇고자 청년 창업가 발굴에 나선다.

롯데재단은 '리틀 신격호'를 발굴하는 '신격호 롯데 청년 기업가 대상'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본 대상은 신격호 명예회장의 기업보국과 선구자적 도전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취지로 대상 4팀, 최우수상 4팀, 우수상 4팀, 장려상 4팀, 특별상 4팀 등 총 20개 팀에 1억원 상당을 지원한다.



대상 각 1200만원, 최우수상 각 700만원, 우수상 각 400만원, 장려상 각 200만원, 특별상 총 600만원이다. 시상은 식품, 유통, 화학, 건설, 관광, 서비스, 금융과 과학기술기반, 임팩트, 기타 분야로 나눠진 2개 분야와 대학(원)생과 일반인으로 나눠진 2개 트랙별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상금 이외에도 대회 수상팀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재단은 대회 수상팀이 투자기관을 상대로 사업모델을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아이템 고도화, 창업지원 등 단계별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심사위원은 대학교수, VC(벤처캐피털)/AV(액셀러레이터) 심사역, 기업임원 등으로 구성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기업가 정신 등이다.



롯데장학재단은 재단 설립주인 신격호 회장의 장손녀 장혜선 이사장 취임이후 기존 사업에 신회장의 이름을 덧붙이고 신회장의 유지를 잇는 다양한 신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리틀 신격호'의 성공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는 롯데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제1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 참가신청을 하면된다.

다음달 29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팀에 1차 멘토링 기회가 부여된다. 결선에 진출한 팀 역시 멘토링을 거쳐 11월 25일 결선심사가 이뤄진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