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부동산 조각투자 접근성 높였다…혁신 서비스 호평

머니투데이 김진석 기자 2023.10.23 04:10
글자크기

[2023년 베스트 MTS 어워드]혁신서비스 부문 우수상 - 대신증권 '크레온'

대신증권, 부동산 조각투자 접근성 높였다…혁신 서비스 호평


대신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크레온'은 부동산 조각투자 등 다양한 혁신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제11회 베스트 MTS 어워드에서 혁신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신증권은 투자업계 새 먹거리로 떠오른 조각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소수 자산가의 투자처로 여겨졌던 상업용 부동산에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런 서비스는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소 '카사'(Kasa)를 인수하며 본격화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주식투자와 동일한 방식의 조각투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월 Kasa와 MTS 연결 서비스를 오픈했고 9월 첫 상품인 Dabs(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를 상장했다.

대신증권의 '해외주식 소수 단위 거래 지원 서비스'는 혁신 서비스로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해 7월 해외주식 소수점 서비스를 시작한 대신증권은 이달인 10월 중에는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쳐 자동 적립 방식 서비스 이용도 적용할 예정이다.



24시간 대고객 상담이 가능한 '벤자민' 인공지능 서비스도 고객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벤자민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주식의 현재 상태를 진단할 정도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