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취준생 대상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 진행

머니투데이 박정렬 기자 2023.08.25 10:17
글자크기
제뉴원사이언스가 제약 연구원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 '어서와 연구소는 처음이지?'를 진행했다./사진=제뉴원사이언스 제뉴원사이언스가 제약 연구원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 '어서와 연구소는 처음이지?'를 진행했다./사진=제뉴원사이언스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가 제약 연구원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뉴원은 국내 제약 관련 학과 및 약학대학(원)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제약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지난해부터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도 하반기 중앙연구소 투어는 지난 24일 진행됐다. 현직 중앙연구소 연구원과 제약 관련 학과 및 약학대학 교수 추천으로 선발된 총 27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제뉴원 기업 소개와 제약 및 CDMO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강연을 시작으로 실제 연구원이 이용하는 분석 및 제제 연구실을 견학하며 최신 장비를 활용한 연구 업무를 참관하는 '중앙연구소 투어'가 이뤄졌다. 이어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연구원이 가져야 할 제약 직무 전문성과 태도를 비롯한 취업 준비 노하우 등을 나눴다. 특히 이삼수 대표와 오준교 중앙연구소장이 취업 준비생을 위해 직접 제약 산업의 전망, 연구소만의 경쟁력 등의 강의를 준비해 참가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후문이다.

제뉴원의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업무 견학과 직무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 진행으로 참가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투어 프로그램에 참석했던 참가자 일부는 제뉴원 입사 지원을 통해 현재 제뉴원 본사 및 연구소에서 실제 근무를 하고 있다. 이삼수 대표는 "이번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제약 산업 분야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혁신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의 성장과 성공을 도울 수 있는 교육과 체험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