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청 전경.(여수시 제공) /뉴스1 © News1
시는 이번 성과로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됐다.
평가 내용은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로 구성됐다.
특히 민원관련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장에 출동해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신속민원 쿨(Cool) 기동처리반'과 '카카오톡 민원 채널'을 운영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민원조정위원회 설치·운영과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한 서류제출 최소화, 사회적 약자 배려 시설 마련, 행복민원실 운영 등도 우수 시책으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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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관계자는 "시민중심 행정을 목표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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