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용창구 운영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21.01.1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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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용 자주 찾는 발급서비스 화면(정부24 내 상단배너)./사진제공=행정안전부연말정산용 자주 찾는 발급서비스 화면(정부24 내 상단배너)./사진제공=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정부24’ 홈페이지에(www.gov.kr) 개설·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정부24 시스템 과부하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분산을 위해 순번대기 기능을 적용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정부24에서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기존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외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간편인증 이용자들은 사전에 민간 인증기관앱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4종의 증빙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지 상단배너에 배치해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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