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씨, 'FLEXING CPS SERVER v1.0' GS인증 1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곽유진 2020.12.18 16:51
글자크기
FLEXING CPS 상품 이미지/사진제공=유비씨FLEXING CPS 상품 이미지/사진제공=유비씨


유비씨가 국제 표준 기술을 준수한 'FLEXING CPS SERVER v1.0'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인증연구소에서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이 된다.



유비씨는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기업 최초로 상용 OPC UA 서버에 대해 인증받았다. 조규종 유비씨 대표는 "이번 GS 인증은 CPS 솔루션의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한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중소기업향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일류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유비씨의 CPS 솔루션은 산업 설비의 다양한 프로토콜에 대응한다. 직접 데이터를 추출하고 국제 표준 OPC UA로 변환, 데이터 통합을 가능케 한다.



유비씨는 OPC UA Foundation 멤버로, 중소 제조기업에 국제 표준 스마트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기술 및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고려해 최적의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취급 솔루션은 MES(제조실행시스템), ERP(전사적자원관리),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등이다. IIoT(산업 사물인터넷) 교육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편 유비씨는 '2020년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통합사업' 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XR 융합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5G 기반 원격 AR(증강현실)·VR(가상현실)·MR(혼합현실) CPS 협업 설계 솔루션 개발'을 통해 2021년 제조 분야 원격 협업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