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라방 간담회…삼성디스플레이의 달라진 소통법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2020.07.16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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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직원이 사내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삼성디스플레이 직원이 사내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사업부 및 단위조직별로 '온라인 경영현황 설명회'와 '라방(라이브 방송) 간담회'를 열고 하반기 시장상황과 경영목표를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화했던 오프라인 회의와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 내부 소통을 확대하고 경영위기 극복 의지를 다지는 차원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경영진의 화상 메시지를 회사 인트라넷에 올려 시청하는 방식으로 '3분기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활용해 '랜선 간담회'를 열었다.

랜선 간담회는 전략 마케팅팀 직원 200여명이 라이브 방송에 접속한 가운데 실시간 댓글과 질문이 이어지면서 시종일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반적인 간담회라면 하지 못했을 얘기나 질문을 댓글로 솔직하고 편안하게 주고 받을 수 있었다"며 "회사의 소통이나 행사 방식이 다양한 세대를 포용할 수 있게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사내교육에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기존의 집합 교육 대신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아산사업장에서 6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온라인 승격 교육은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강사의 라이브 강의를 시청하며 채팅창을 통해 질문과 피드백을 주고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은 코로나19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라 비대면 소통의 장점과 긍정적인 효과를 발견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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