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기업 코리아센터는 사회적 재능기부로 지방자치단체(지자체)용 공공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공공 배달 앱 샘플. /사진제공=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최근 배달 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지역상권의 소상공인이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사회적 재능기부를 결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상권 소상공인이 공공 배달 앱을 통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재능기부로 선보인 배달 앱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 골목상권이 살아나는 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과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