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닭가슴살로 베트남 공략…"K-푸드 열풍 이어간다"

소재현 MTN기자 2019.09.16 14:52
글자크기


푸드나무 (4,755원 ▼585 -10.96%)가 베트남에 닭가슴살 제품을 수출하면서 동남아시아 진출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푸드나무는 지난 10일, 베트남으로 향하는 수출 물량을 선적했으며,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 지역으로 전달돼 판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수출 물량은 한국에서 6,000만 팩 이상 판매되면서 국민 닭가슴살 브랜드로 불리는 '맛있닭 다이어트 도시락',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닭 스팀 닭가슴살' 등이다.



첫 수출 물량은 랭킹닭컴에서 가장 인기있는 베스트 제품들로 구성했으며 현지의 반응에 맞는 다양한 품목의 제품과 물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후 하노이를 넘어서 호치민과 다낭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판매 경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푸드나무는 자사 제품을 지난해 홍콩, 올해 초 몽골, 그리고 이번에 베트남까지 성공적으로 수출하며 해외 진출의 범위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인 홍콩 푸드엑스포에 참가해 수많은 관광객들의 호평을 얻으며 해외 진출 경쟁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푸드나무 담당자는 "베트남에서는 최근 K-POP, 드라마, 예능뿐만 아니라 한국 식품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번 베트남 진출을 통해 푸드나무의 다양하고 건강한 제품들도 K-푸드로써 한류열풍을 일으키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나무는 올해에도 활발한 수출 진행은 물론 다양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