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LH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 삶터와 일터를 행복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겠단 비전을 공표한데 따른 후속조치다.
사회적 가치 내재화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방식의 임직원 해커톤 등 자율적 참여와 외부 전문가 및 국민참여로 이어졌다. 디자인 씽킹이란 국민 불편을 수요자 중심으로 찾아 해결하는 디자이너적 사고방식의 창의적 문제해결법이다.
사회적 실현 과제는 △늘 변화하고 혁신하는 LH(언제나 初心) △안심하고 생활하는 행복삶터 조성(주거의 安心) △시장 정의를 실현하고 약자 배려(사회의 良心)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중심(상생의 求心) △국민·고객과의 진심 소통(소통의 眞心)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가치 실현 등 6개 분야로 구성됐다.
LH는 사회적 가치 내재화 등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모든 국민이 삶의 변화를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분야에 우선적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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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우 LH 사장은 "국민 주거생활 안정과 지역균형발전이란 가치실현에 충실하고 일자리창출, 사회적 약자지원,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