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같은 기간 1.7% 증가해 1037억원, 당기순이익은 57억원으로 39% 증가했다.
매출액은 쇼핑, 투어 부문의 거래증가에 따른 수수료 매출 증가와 ENT부문의 공연 수익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소폭 증가했다.
3분기 별도기준 전체 거래총액은 쇼핑부문과 투어부문의 고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한 7495억원을 달성했다. 9분기 연속 두 자릿수 신장률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8% 증가한 84억원, 당기순이익은 103% 증가한 63억원을 기록했다.
쇼핑부문의 3분기 거래총액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16% 증가했다. 특히 지난 2월 네이버 모바일 제휴와 최신 모바일 IT 기술을 도입하는 등의 모바일 경쟁력 강화를 통해 3분기 모바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65% 증가했다.
ENT 부문은 7월부터 메르스 영향에서 회복하며 3분기 거래총액과 매출액 모두 소폭 상승했으며, 비수기임에 불구하고 콘서트 티켓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또한 4분기는 KBO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티켓판매 등으로 스포츠·전시 카테고리의 성장성이 지속될 전망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도서 부문은 모바일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하는 등 매출총이익률 개선으로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