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진행된 콜라보레이션은 패션이나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이너와 브랜드 또는 명품 브랜드 간의 협업이 주를 이뤄다.
◇ 칵테일과 자동차의 즐거운 만남
외식 업체와 자동차 업체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또 T.G.I.프라이데이스 전국 매장에서는 i30 칵테일을 무료로 제공하는 i30 세트 메뉴를 출시해 4월30일까지 운영한다.
◇ 인테리어 매장을 특화한 아트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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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의 패밀리브랜드 '투썸커피'는 최근 홍대 앞에 ‘투썸 스튜디오’를 열었다.
‘투썸 스튜디오’는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아트갤러리’ 특화 매장으로, 개점 한달 만에 홍대 앞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지드래곤을 비롯해 크리스 브라운, 퍼렐 윌리엄스 등 유명 뮤지션의 앨범 커버 디자인을 맡은 권민아 작가의 작품 등이 전시돼 있다.
◇ 커피잔에서 느껴지는 아티스트의 향기
콜라보레이션 제품 디자인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2011년부터 아티스트와 연계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오고 있다.
2011년 서양화가 장은영 작가, 2012년 스페인 화가인 에바알머슨의 작품이 담긴 텀블러는 주 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테이크아웃 컵 다자인에도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적용해 일상 생활에서도 친숙한 예술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엔제리너스커피의 ‘도심 속 휴식’ 컨셉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