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우, 이시영 (사진= Yes, 보디가드 제공)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노출이 적은만큼 속옷에 관심을 갖는 여성이 줄어들 것이라 예상되지만, 올해 속옷 판매량은 여름을 정점으로 감소되는 예년사정과는 다르다. 오히려 올 가을은 '레이디 라이크룩'의 강세와 '시스루룩'의 유행으로 속옷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 돼있는 상황.
대신 레이스, 버클 등의 화려한 디테일은 사라졌다. 화려하고 멋스럽지만 착용감에서 손해를 보는 속옷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편하되 패턴이나 컬러에서 멋을 내는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 볼륨업, '모아주고, 올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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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미를 강조하기 위해 가슴의 볼륨을 극대화하는 것은 중요하다. 가슴라인을 풍성하게 살려주면 상대적으로 허리가 잘록해 보이기 때문에 여성스러운 옷맵시를 살려줄 수 있다. 볼륨감이 없는 여성도 에어몰드가 있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볼륨 있는 가슴 표현이 가능하다.
◇ 블랙, 블루, 레드 등 짙은 컬러 인기
↑ '보디가드'의 모델 이시영
블랙이나 레드 컬러 등 짙은 색의 속옷은 '야하다'는 이유로 지금껏 기피돼왔다. 하지만 올가을에는 블랙이 크리스탈, 골드 컬러 등과 함께 어울려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는 색상으로, 혹은 단순하고 시크한 느낌을 내기 위한 색상으로 사용되고 있다. 디테일을 최대한 배제하고 광택이 있는 짙은 컬러의 속옷은 시크한 느낌을 선사하기도 한다.
◇ 체크, 스트라이프, 레오파드 등 가을 인기 패턴 반영
↑ 'Yes'의 모델 서우
체크패턴뿐만 아니라 스트라이프, 레오파드 등 섹시하면서도 엣지가 살아있는 이너웨어들은 변화된 가을 트렌드를 제안한다.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정현 대리는 "속옷이 패션 아이템으로 분류되기 시작하면서 겉옷 못지않게 트렌드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며 "올 가을 트렌드를 반영한 속옷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해 본다면 겉옷에서 얻을 수 없는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