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무료 백내장수술을 지원해 드려요"

머니투데이 박정룡 기자 2007.11.07 10:31
글자크기

독거노인·저소득층 대상 무료 안과진료 등

KB카드(www.kbstar.com)는 안과질환으로 고통 받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등 불우 이웃을 돕기 위해 무료 백내장 수술을 지원하는 '제9차 밝은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KB카드는 오는 11일 폐탄광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강원도 태백노인복지회관에서 무료 안과 진료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당일에는 시력검진 및 간단한 처방과 시술을 시행하며 중증 백내장이나 녹내장 수술은 환자와 협의 후 추후 협력 병원에서 무료 시술할 예정이다.



아울러 백내장 수술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 20명에게 무료로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심사는 KB카드의 여성 회원인 이퀸즈카드 회원들의 응모사연을 통해 진행되며 2008년 상반기까지 환자가 원하는 일자에 지정 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사연 응모 및 추천은 11월말까지 KB카드의 여성 전용 사이트인 이퀸즈닷컴(www.equeens.com)에서 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12월12일 통보된다.



KB카드 관계자는 “2002년 밝은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백내장 수술 204명 일반 안과수술 50명, 진료 1569명 등 총 1823명이 안과 의료 혜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이 고통 없이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