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에이아이, 업무용 AI 툴 'RAGmatic' 베타 서비스 예약 오픈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8.30 16:27
글자크기
AI(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모트에이아이(Moat AI)가 업무용 AI 툴 'RAGmatic'(래그매틱)의 베타 버전 사용 예약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한 번에 백 개의 업무를 끝내는 AI'를 표방하는 이 서비스는 지난 27일부터 예약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업체에 따르면 하루 만에 200개 이상의 업체가 신청했다.



RAGmatic은 수많은 자료를 소화하고 정보를 도출해 정리·분석하는 업무 특화 AI 솔루션이다. PDF, HWP, DOCX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뿐 아니라 외부 웹 링크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 정확한 결과를 도출한다. 이를테면 수백 개의 계약서에서 원하는 주요 조항의 내용만 추출하거나, 경쟁사 뉴스에서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자동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업무를 한 번에 수백 건씩 처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해당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문서 관리, 시장 조사 등 데이터 중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대량의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했다.



모트에이아이는 지난해 챗GPT에 전문 금융 데이터를 접목한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생성형 AI 기반 주식 전문 애널리스트 솔루션을 개발, 국내 주요 증권사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천영록 모트에이아이 대표는 "RAGmatic을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이 크게 올라갈 것"이라며 "먼저 베타 버전 솔루션을 직접 사용해 그 효과를 체감해 보길 기대한다"고 했다.

RAGmatic의 베타 버전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 오는 9월3일부터 배포될 예정이다. 베타 프로그램 예약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모트에이아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AGmatic' 로고/사진제공=모트에이아이'RAGmatic' 로고/사진제공=모트에이아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