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떡볶이' 수출국 확대, 연초 29개→현재 41개국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4.08.26 14:35
글자크기
'비비고 떡볶이' 수출국 확대, 연초 29개→현재 41개국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상온떡볶이 2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을 41개국으로 늘리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점이 주효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입 크기의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냈다.



특히 유럽에서 K스트리트 푸드 인기 확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일례로 CJ ENM의 엔터부문 채널인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을 노출시켰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이러한 성장세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다음달 1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상온떡볶이 6종(컵 3종, 파우치 3종)을 할인 판매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