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중기부 '이노비즈' 인증 획득.. "약국 디지털 전환 가속화"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4.07.23 16:37
글자크기
약국 체인 및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선별해 지원하는 제도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세제 및 금융, 인력, R&D(연구·개발), 판로, 수출, 특허출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대 혜택을 받는다.



'참약사'는 2010년 젊은 약사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으로 출발, 2018년 약국 체인사업을 발족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설립 6년째를 맞는 현재 회원 약국 450개, 약사 회원 550명을 돌파하며 성장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체인 약국 사업을 중심으로 학술 아카데미, 도서 출판, 자체브랜드(PB) 개발, 헬스케어 플랫폼, R&D 정부 과제 등을 추진 중"이라며 "약사 전문성 향상과 약료 서비스 발전을 목표로 헬스케어 B2B2C(기업과 제휴기업의 고객 간 거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병주 참약사 대표는 "의료시장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따라 약국 역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시장 수요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이노비즈 선정 혜택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개선, 맞춤형 솔루션 제공, 클라우드 기반 약국 플랫폼 구축 등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약사는 최근 '약국 경영 통합 전자건강기록(EHR) 시스템 상용화' R&D 과제로 중기부의 '2024 스케일업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이노비즈 확인서/사진제공=참약사이노비즈 확인서/사진제공=참약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