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이우환 아트컬렉션' 2차 한정수량 완판 기록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4.05.30 12:07
글자크기
91년 전통의 글로벌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e S.p.A)' 한국 공식 파트너 ㈜큐로홀딩스(대표 조중기)는 지난 28일 판매된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 제품이 빠르게 완판되며 2차 한정수량 역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일리카페사진제공=일리카페


판매 당일 일리카페 공식몰은 상품 판매 시작과 동시에 구매를 기다리던 대기자들이 서버 접속이 마비될 정도로 집중적으로 몰리며 인기를 끌었다.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은 지난 1월 1차 판매 당시에도 오픈과 동시에 준비한 수량이 약 10분 만에 판매되었으며 출시 직후 SNS 채널과 온라인 채널에서 화제를 모았다. 성원에 힘입어 준비한 2차 판매 역시 한국 현대 미술계의 거장인 이우환 작가의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려는 행렬로 인해 빠르게 완판됐다.

일리 아트컬렉션 이우환 에디션은 에스프레소 컵과 카푸치노 컵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아트슈머(Art+Consumer)'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아트 콜라보 전략이 새로운 소비층을 유입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볼 수 있겠다.



큐로홀딩스의 마케팅 본부 윤상진 상무는 "고객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놀랐다"며 "올해로 벌써 32년째 계속된 일리카페의 특별한 예술 프로젝트인 일리 아트 컬렉션(iAC)을 통해 앞으로도 일리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