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구매·협력사 관리 한번에… 삼성SDS, 해외시장 공략 박차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05.09 09:56
글자크기
AI로 구매·협력사 관리 한번에… 삼성SDS, 해외시장 공략 박차


AI(인공지능) 기술로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재, 부품, 인력,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협력사 발굴과 협업, 위험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 공개됐다.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 (158,200원 ▼300 -0.19%))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에 참가해 구매 공급망 관리 솔루션 'SRM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지난 6~8일간 진행된 가트너 행사에서 삼성SDS는 국내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함께 SRM SaaS 솔루션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했다. 삼성SDS의 SRM SaaS는 AI 기술을 통해 구매 전 영역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원가예측, 유사분석 알고리즘 등을 활용해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부품 원가를 사전에 예측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제품별·조직별 목표원가 관리도 가능하다. 제품 양산 단계에서는 공급망 계획과 연계해 원가, 품질, 협력사 관리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최적화된 구매 활동을 지원한다.

SRM SaaS를 적용하면 공급망 계획부터 물류 실행, 구매 및 협력사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어 전체 공급망의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송해구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현재 북미 지역에서 자동차와 하이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SRM SaaS 솔루션의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