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50주년 기념 'THE FRESH 라거' 맥주 출시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2024.05.07 22:57
글자크기

1974년 럭키수퍼 1호 '을지로 삼풍점' 개점… 현재까지 연혁 이어와
GS리테일, 합리적 가격 및 맛·품질 보장… 수제맥주 1세대 브루어리 카브루 협업
GS더프레시 주요 고객 타깃, 합리적 가격대 맥주…올 몰트 라거로 고소하고 청량한 맛 구현

/사진제공=카브루/사진제공=카브루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GS리테일과 손잡고 GS더프레시(THE FRESH) 개점 50주년 기념 맥주 'THE FRESH 라거'를 선뵌다.
카브루(KABREW)- GS더프레시의 'THE FRESH 라거'/사진제공=카브루

GS더프레시는 1974년 럭키수퍼 1호점인 을지로 삼풍점 개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연혁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기업형 슈퍼마켓 SSM(Super Supermarket)의 원조격인 GS더프레시는 2019년, GS수퍼마켓에서 GS더프레시로 새롭게 태어나 소비자들 곁에서 신선한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올해 2024년 개점 50주년을 맞아 즐거움(Fun)을 전하는 기업 가치에 걸맞은 합리적 가격대의 호불호 없는 맥주 상품을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 카브루와 함께 기획해 출시한다.

카브루와 GS더프레시가 함께 론칭하는 'THE FRESH 라거'는 100% 올 몰트(All-Malt)로 만들어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여기에 강한 탄산감으로 청량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뒷맛이 어떤 음식과 페어링해도 궁합이 좋다. 많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라거 타입의 맥주로 기획·출시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기기 좋은 맥주다. 도수는 4%이며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카브루와 GS더프레시는 캔 패키징을 통해서도 'THE FRESH 라거'의 특장점을 담았다. 청록색의 외관은 'THE FRESH 라거' 특유의 시원함과 청량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FRESH' 영문자 아웃라인의 실버 색상은 신선하고 시원한 'THE FRESH 라거'의 네이밍과 제품 장점을 드러내고 있다.

GS더프레시는 50주년을 기념하는 맥주를 출시하는 데 있어 맛과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카브루는 맥주의 맛과 품질이 보장된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품질의 맥주를 자사 브랜드를 내건 50주년 기념 맥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이 협력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THE FRESH 라거' 출시에 대해 "Fresh(신선한), Friendly(친절한), Fun(즐거운)이라는 자사 기업 가치에 맞는 맥주 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물가 시대에 50년동안 소비자 곁에서 함께한 GS더프레시가 준비한 시원한 맥주 한 캔을 즐기시며 잠시만이라도 소비자들이 시름을 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카브루 관계자는 "GS더프레시의 50주년을 기념하는 제품의 개발과 론칭까지 함께하게 돼 뜻깊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