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광고대행사 캡슐미디어, 시리즈A 50억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5.07 16:30
글자크기
혁신형 영상 제작 전문기업 캡슐미디어(대표 이종근)가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90억 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캡슐미디어사진제공=캡슐미디어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산업은행, 하나증권, 케이넷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2022년 하나증권,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의 프리A 투자 유치에 이은 것이며, 업계에서는 혁신적인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통해 2년 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같은 성공적 투자 유치 배경에는 캡슐미디어의 영상제작자 플랫폼이 큰 역할을 했다. 지난 2022년부터 국내 영상제작자와 실무자들의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하여 수요가 높아지는 영상 제작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약 5,000편 이상의 영상을 제작했고 5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하는 등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영상 제작부터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캡슐미디어는 제작한 콘텐츠가 1만 7,000여 편에 달한다.



또한, 캡슐미디어는 한경비즈니스에서 IT 부문 생성형 AI 영상제작, 마케팅 부문에서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받았고,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내기도 했으며, 2년 연속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로부터 SNS AWARD 등을 수상했다.

한편, 캡슐미디어는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IBK창공(創工) 마포9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