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팔도
김치꼬꼬면은 '꼬꼬면'의 자체 브랜드로 7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꼬꼬면은 제품군 3종(△꼬꼬면 △꼬꼬면 왕컵 △김치꼬꼬면 왕컵)을 구축했다.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즐기는 점에 주목해 김치꼬꼬면을 개발했다. 분말 수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더해 아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팔도는 한정판과 제품군 확대를 통해 꼬꼬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세분되는 라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꼬꼬면의 담백하고 칼칼한 맛에 김치의 시원함을 더한 김치꼬꼬면 왕컵을 출시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가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즐기도록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