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핏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센터 서비스’ 론칭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03.18 09:02
글자크기
솔트웨어 (926원 ▼24 -2.53%)가 쿠버네티스 도입·운영 시 필요한 전문 기술을 지원하는 '핏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센터(FitCloud Kubernetes Center)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솔트웨어는 이 서비스를 통해 쿠버네티스 도입 및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설정, 관리, 보안,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에 대해 각종 전문 기술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단순한 콘택트 센터의 역할을 넘어 교육, 구성, 오픈소스까지 지원한다.



업체 측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클러스트와 EKS노드그룹 관리를 비롯해 스토리지, 네트워킹, 오토스케일링, 인증, 보안, 모니터링 등에 대한 가이드와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을 획득하는 등 쿠버네티스 관련 높은 기술력을 확보했다"면서 "빠른 EOL(End Of Life)에 따른 에코솔루션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고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KCSP는 쿠버네티스 전문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솔트웨어 측은 "공인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을 갖춘 엔지니어를 다수 보유하고 쿠버네티스 구축 경험을 풍부히 확보했다"고 했다.

한편 솔트웨어는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활용,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단계별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핏클라우드 AI(FitCloud AI)'와 마이그레이션 평가 서비스 'QMA'(Quick Migration Assessment)를 올 초 론칭한 바 있다.

사진제공=솔트웨어사진제공=솔트웨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