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협회-서울대창업지원단, 'VC 투자유치 비법 전수' 캠프 열어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4.01.22 10:36
글자크기
VC협회-서울대창업지원단, 'VC 투자유치 비법 전수' 캠프 열어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2박3일간 '벤처캐피탈 단기 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수강생들이 직접 VC 투자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창업을 고민하는 학생을 위해 협회 회원사 중 서울대 출신 선배 심사역을 강사로 섭외했다. 이들은 벤처투자과정부터 투자 유치방안, 성공투자 유치 사례 및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후 지속적인 멘토링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직 선배 벤처캐피탈리스트가 현장에서 체험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알기 쉽게 이야기해줘서 도움이 많이 됐다", "투자자의 눈으로 투자유치에 관한 객관적 지표를 이해할 수 있었고 투자한 기업이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데 VC도 함께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 등 높은 수강 만족도를 드러냈다.



이준희 VC협회 부회장은 "대학 체험 캠프는 벤처투자시장의 미래성장동력인 우수인재 발굴 및 유입에 도움이 될 좋은 기회"라며 "보다 많은 대학에서 투자 생태계 이해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벤처투자 단기 체험 과정이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벤처캐피탈 단기 체험 캠프'는 오는 8월 2회차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7월 중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