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씨.아이.제이코리아, '병뚜껑' GS1 바코드 고속 마킹 솔루션 개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1.17 17:50
글자크기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전문기업 (주)씨.아이.제이코리아(CIJ KOREA, 대표 임진홍, 이하 씨아이제이코리아)가 최근 생수병 캡(뚜껑)과 플라스틱 뚜껑 표면에 지워지지 않는 GS1 바코드 및 QR 코드를 고속 마킹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업체 측은 생수병에 부착되는 스티커 라벨 대신 생수 캡(뚜껑) 표면에 Check Out Code(1D&2D, GS1 계산 코드)를 표시할 수 있는, 글로벌 환경보호 정책에 발맞춘 검증된 통합 기술 프린팅 스테이션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했다.



씨아이제이코리아의 해당 솔루션은 無라벨(무라벨) 생수병 뚜껑의 GS1 바코드 마킹을 위한 개발품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친환경 잉크를 사용한 비접촉 고속 마킹으로 병뚜껑 1D&2D(QR, GS1 코드) 동시 마킹을 분당 1500개까지 마킹(인쇄)할 수 있다. 아울러 MES 등 서버 데이터 연동을 통해 GS1, QR, Data Matrix Code 등 가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적용 가능하다. 잉크 지워짐 방지 시스템도 개발, 구축 완료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소비재 기업은 글로벌 환경보호 정책에 대비해 대안을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당사의 이번 솔루션은 노(NO)스티커, 무라벨을 위한 솔루션으로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원가 절감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최적화됐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씨아이제이코리아사진제공=씨아이제이코리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