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20일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에서 열린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현장을 방문, 업계 관계자와 K-뷰티와 K-관광의 상생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7.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에서 열린 개막식엔 체육과 함께 관광분야를 맡게 된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이 참석해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K-뷰티와 융합한 K-관광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행사가 장 차관의 첫 관광 분야 공식활동이었다. 행사엔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조윤수 지니더바틀 대표, 배우 한고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등이 함께했다.
간담회에서 장 차관은 "이번 행사의 핵심은 단순히 상품을 사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주는 것"이라며 "이런 경험이 한국을 지속적으로 찾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고 K-뷰티를 내세운 이번 세일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전 세계인이 찾아와 경험하고 싶어 하는 '뷰티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20일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에서 열리고 있는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현장을 방문, 전시된 K-뷰티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7.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20일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에서 열리고 있는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현장을 방문, 배우 한고은과 함께 전시된 K-뷰티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7.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 축제에서는 K-뷰티 기업을 비롯해 항공과 쇼핑, 숙박, 체험 등 다양한 관광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20개의 특별 프로모션과 할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펼친다.
CJ올리브영과 LG생활건강, 설화수, KGC인삼공사 정관장·동인비 등 대표 뷰티 기업 뿐 아니라 명동·강남·홍대 등 외국인이 자주 찾는 지역의 미용실, 네일숍, 성형외과 등도 할인 및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면세점 업계와 백화점·아울렛 등 유통업계도 K-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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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20일 서울 성동구 아모레 성수에서 열린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현장을 방문, 업계 관계자와 K-뷰티와 K-관광의 상생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7.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뷰티 바캉스'라는 주제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관광 스타트업 라이크어로컬은 북촌에서 K-뷰티 로드 체험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명동 뷰티플레이에서는 'K-뷰티 세미나', 중소기업 제품 온·오프라인 할인 및 행사 거점 센터를 이번 관광 축제 기간에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 북촌 설화수의 집 도슨트 투어 등도 운영된다.
이번주 26일까지는 '외국인 관광객 환영주간'으로 명동, 홍대, 이태원, 강남에서 '환영 부스'를 연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통역과 관광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K-뷰티 기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K-뷰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보령과 부산에서 열리는 '뮤직앤비어페스티벌' 초대권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외국 관광객 400명에게 나눠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