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16일부터 실시하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모습. 신체적 제약이 있는 고객도 편리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매니저가 1:1로 도와 준다. / 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날부터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직영 매장에서 '베스트 동행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이 매장 주차장에 도착하면 차량부터 매장까지 전담 매니저가 모든 이동을 돕는 서비스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뿐만 아니라 현재 거동이 불편하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 상담 예약'을 신청하면 접수완료 안내 문자를 받는다. 예약 당일에는 방문 매장의 지점장이 고객에게 연락해 이동에 불편한 사항과 추가 필요 사항을 확인한다. 전담 매니저는 고객의 도착시간에 맞춰 매장의 문 앞에서 마중하며, 매장 내 이동과 제품·배송 상담, 문밖 이동까지 1대1로 전담한다.
장애인 고객의 서비스 센터 이용도 편리해졌다. LG전자는 전국 130여 개 서비스 센터 내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수어 안내와 수어 외 문자, 음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