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2018년 5월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선보인 이후 이듬해인 2019년 82만병이 팔리며 막걸리 시장에 안착했다. 2020년에 시리즈 제품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페트와 캔 등을 출시해 전년대비 2배 수준인 168만병을 판매했다. 이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에는 200만병이 팔렸다.
국순당은 주류시장에서 가정용 시장의 확대와 함께 기능성 프리미엄급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소비자 판매가 3000원대의 유산균 강화 기능성 막걸리를 출시했다. 여기에 여성 소비자와 알코올에 약한 소비자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알코올 도수를 5%로 낮췄다. 또 용기를 패트와 캔으로 다양화시키고 편의점 등 주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