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안부 장관 "경찰청장과 통화, 사의는 법에 따라 처리"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2022.06.27 11:42
글자크기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경찰제도 개선자문위원회' 권고안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2022.6.27/뉴스1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경찰제도 개선자문위원회' 권고안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2022.6.27/뉴스1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7일 김창룡 경찰청장의 사의표명을 두고 "경찰청장 사의에 대해선 법과 절차에 따라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에서 "지난 주말 경찰청장과 통화하고 경찰 제도 개선에 대한 우려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서로 의견 교환을 했다"며 "그 때도 오늘 발표해 드린 바와 똑같은 말씀을 청장께 드렸고 청장도 상당 부분 수긍했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이날 행안부의 경찰국 신설 발표 등을 앞두고 전격 사의를 표명했다. 경찰은 행안부의 경찰국 신설에 반발하고 있다.

이 장관은 "소통이 부족했던 것 같다. 일선 경찰관들이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만일 아셨다면 반발이 없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며 "지난주 화요일에 자문위원회의 결과가 발표되기 전에 미리 소통한다는 것 자체도 앞뒤가 맞지 않은 면이 있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