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보안 플랫폼 '원가드', 美구글 추천 제품 선정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1.01.18 10:41
글자크기
라온시큐어의 '원가드' 개요 /사진=라온시큐어라온시큐어의 '원가드' 개요 /사진=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2,425원 ▲25 +1.04%)는 자사의 스마트워크 보안 플랫폼 '원가드'(OneGuard)가 구글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렉토리'에 등재됐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MDM(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 중 최초로 구글에 추천 제품으로 등재됐다는 설명이다.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렉토리의 'EMM(기업용 모빌리티 관리)' 카테고리는 구글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포함한 모든 엔드포인트를 단일 콘솔에서 관리하기 위한 용도로 기업에 추천하는 솔루션 목록이다. 구글은 소프트웨어의 개인정보 보호 기능과 성능, 보안성,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승인된 제품에 한해 등록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원가드'가 여기에 등재된 데 대해 BYOD(Bring Your Own Device)와 CYOD(Choose Your Own Device) 등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보안·액세스 관리 솔루션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라온시큐어의 '원가드'는 MDM뿐 아니라 'MAM(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 FIDO 생체인증, 모바일 OTP, 모바일 백신, 출입 통제 등 스마트워크 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통합한 스마트워크 보안 플랫폼이다. 기업 조직 전체의 단말기와 앱 사용 현황 등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기업의 중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원가드'는 소프트웨어 인증인 CC인증과 GS(굿소프트웨어) 인증 1등급도 획득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일반 기업 등 130여개의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최근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EMM 기업인 '모바일 아이언'의 공동창립자이자 CTO(기술 총괄)로 일했던 슈레쉬 밧추(Suresh Batchu)를 미국 법인에 영입하기도 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비대면 시대 스마트워크 환경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기업 정보 자산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까지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업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리더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