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31만 '산적TV 밥굽남'과 공동 개발 '우삼겹덮밥' 출시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1.01.14 09:41
글자크기
직원이 GS25 매장에서 이달 15일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을 들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직원이 GS25 매장에서 이달 15일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을 들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CJ ENM과 함께 ‘콘텐츠-유통결합형’ 제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과 햄버거 2종을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GS리테일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체결한 전략적 협업의 첫 결과물이다. CJ ENM이 보유한 디지털 채널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에 GS리테일의 뛰어난 상품개발력을 더한 차별화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밥굽남은 1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산적TV 밥굽남’ 채널을 운영 중이다. 최고 인기 동영상의 조회수는 625만회에 달한다.

이에 GS25는 밥굽남의 방송 테마와 이미지에 걸맞도록 풍성한 소고기를 메인으로 한 ‘산적TV 밥굽남’ 도시락과 햄버거를 선보인다. 상품의 기획단계부터 재료선정 및 생산까지의 전 과정에 밥굽남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향상은 물론 신뢰도까지 높였다.



향후에도 GS25는 CJ ENM의다이아 티비, 스튜디오 드래곤 등 다양한 채널과 장르를 넘나드는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디지털 공동마케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15일 출시되는 ‘밥굽남)우삼겹덮밥’은부드럽고 고소한 우삼겹구이를 밥 위에 듬뿍 토핑한 제품이다. 가격은 4500원이다.

‘밥굽남)빅소불고기버거’는우육과 돈육을 베이스로 조리 중량만 95g에 달하는 두툼한 프리미엄 비프스테이크가 특징이다. 가격은 3800원이다.


밥굽남은 15일 오후 7시 자신의 채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날 방송된 영상은 22일밥굽남 채널과 GS25 공식채널에 업로드 되고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컬래버 상품쿠폰을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