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PB 패션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썸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뜻을 담았다.
롯데닷컴은 사이트 방문자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하는 유통채널이다. 채널 특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PB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으로 축적된 판매 데이터와 고객선호도를 분석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지만 2018년 하반기부터 가을·겨울(F/W) 시즌을 겨냥한 남성/유니섹스 패션상품도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자켓, 구스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이 주력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효진 롯데닷컴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로썸 스튜디오 제품은 16일부터 롯데닷컴에 온라인 전용매장이 마련되며 롯데닷컴 검색창에 '로썸 스튜디오'를 입력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PB 리빙 전문 브랜드 '후스앤후스'(HUS&HUS) 론칭도 준비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했으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앞치마, 주방장갑, 침구류 등 패브릭 용품을 추가로 출시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