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통령 연설, 실현위해 적극 뒷받침"

머니투데이 이하늘 기자 2015.10.27 11:47
글자크기

[the300]"朴대통령 시정연설, 제가 국민·동료의원께 드리고 싶은 말과 같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 뉴스1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사진= 뉴스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극찬했다. 아울러 시정연설 내용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27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박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 직후 김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의 연설이) 아주 내용도 좋고, 모든 면에 대해 우리가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국민, 동료의원들께 드리고 싶은 말을 그대로 대통령께서 확실하게 말해주셨다"며 " 오늘 대통령 말씀이 꼭 실현되도록 당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4대개혁 및 경제활성화 현안에 대한 박 대통령의 언급에 대해서는 "지금 이 시기를 놓치면 우리나라 미래 발전이 없는 중요한 내용이었다"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시정연설 후 박 대통령과 잠시 만나 "'이것(시정연설 내용)을 꼭 추진해 성공시키자'는 다짐의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다.

야당의 교과서 국정화 항의 피켓 시위와 관련해서는 "국회 품위를 우리 스스로 떨어뜨리는 그런 일이 앞으로 안 일어나길 바란다"고 짧게 답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