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삐닭강정, 필리핀 Food & Drinks Asia 참가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2014.09.16 16:12
글자크기
꿀삐닭강정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해외 진출을 한 닭강정 브랜드로 그 중 필리핀은 꿀삐닭강정이 해외에 진출한 출발점이자 교두보를 마련한 국가다. 꿀삐닭강정은 필리핀에 10개의 매장을 비롯해 이후 중국, 미국, UAE 등 5개국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사진제공=SN인더스트리사진제공=SN인더스트리


본격적으로 필리핀 진출에 나서고 있는 꿀삐닭강정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 위치한 국제무역센터에서 개최된 ‘Food & Drinks Asia’에 참가했다. 이 박람회는 특수식품, 조제식품, 음료, 맥주, 와인 및 주류 등 글로벌한 트렌드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각국 관련 업계의 여러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국제 박람회다.



꿀삐닭강정 해외사업팀 팀장은 “필리핀의 한류 열풍과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외식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한국 프랜차이즈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박람회 기간 내내 문전성시를 이뤘다”며 “특히 필리핀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 또 “시식 행사를 통해 꿀삐닭강정의 맛과 선진화된 창업 시스템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꿀삐닭강정은 필리핀 실정에 맞는 현지화에 성공, SM몰, 퀘존시티, 보라카이 등 주요 상권과 관광지에 10개 매장을 입점해 자리매김했으며, 2015년까지 필리핀 50호점, 해외 10개국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