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닫힌 지갑 푼 비밀병기, 무엇인가 봤더니..남다른 메뉴가 그 열쇠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6.20 14:33
글자크기
불황에 닫힌 지갑 푼 비밀병기, 무엇인가 봤더니..남다른 메뉴가 그 열쇠


젊은층의 취업난과 중.장년층의 퇴직으로 창업시장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전문가들은 단순한 인테리어, 서비스만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고, 다양한 요소에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메뉴의 경쟁력이다.



최근 힐링과 웰빙의 트랜드가 식문화의 중심으로 화두가 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건강에 초점을 둔 메뉴들을 출시하고 있다.

남다른감자탕(㈜보하라 이정열대표, www.namzatang.com )은 특화된 메뉴로 유명하다.



기존 감자탕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차별화된 건강재료를 사용하고 있어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급 식재료인 식용 달팽이를 넣어 특허를 획득한 ‘본좌뼈전골’과 당귀, 오미자, 음양곽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끓여낸 ‘활력보감뼈전골’ 그리고 최근 출시한 국내최초 하얀 국물 힐링감자탕 ‘여자탕’ 등 이름만 들어도 힘이 나는 메뉴로 차별화 하였다.

부산 괴정점의 이미란 점주는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첫 번째로 본 것이 메뉴경쟁력이다. 차별화된 메뉴가 성공을 가져다줄 거라 생각하고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아보았다."라며 "그 중 눈에 띈 곳이 현재 내가 운영하고 있는 남다른감자탕이다.”라고 말했다.


남다른감자탕은 BC카드 앱 ‘대박상권’기준 감자탕업계 매출 1위 및 최근 구미형곡점 오픈 등 내.외적으로 급성장중인 건강감자탕 전문 브랜드로서 감자탕업계 1등 브랜드를 향해 발돋움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