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치요리에 떡이 만나니..푸짐해졌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6.17 12:33
글자크기
꼬치요리에 떡이 만나니..푸짐해졌네~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이안에프앤비 에서 운영중인 한국식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전문점 '꼬지마루'(www.cozymaru.co.kr)가 분석한 소비자 트랜드를 비교한 결과, 푸짐함이 꼬치구이 매니아를 유혹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기존에 단순히 고기와 야채만 꼬치에 끼워져서 요리되어 나오는 꼬치요리의 통념을 타파하고 고소한 떡을 꼬치에 고기와 함께 끼워서 선보이는 등 이색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메뉴들을 선보이며 ‘맛’은 물론 ‘푸짐함’으로 승부했다.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메뉴로는 ‘소 살치살 떡꼬치’는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소 살치살과 쫀득하면서 고소한 떡의 조화가 일품이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과 쫄깃한 떡의 절묘한 조화가 이루어진 ‘삼겹살 떡꼬치’, 부드럽고 담백한 닭다리살과 쫀득한 떡이 만나 꼬지마루 웰빙 꼬치 메뉴인 ‘닭다리살 떡꼬치’,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있는 전지살이 떡과 만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는 ‘전지살 떡꼬치’ 등이 있다.



한편, 꼬지마루란 꼬치의 방언 ‘꼬지’와 산봉우리, 최고를 뜻하는 순 우리말 ‘마루’의 결합어로 ‘최고 품질의 꼬치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주점이다.

게다가 꼬지마루는 기존 일본식 선술집과 차별화된 맛과 컨셉으로 다양한 꼬치 재료를 주문과 동시에 주방장이 정성스럽게 직접 손으로 구워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꼬지마루는 소자본 예비창업자를 위해 현재 창업시 교육비와 인테리어비용 할인 등 창업비용을 특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