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외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시식행사부터 홍보지원까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21 08:33
글자크기
닭강정 외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시식행사부터 홍보지원까지.."


지난 2012년 말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수많은 '닭강정 전문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어려운 경기일수록 소자본 창업이 유리한 특성을 볼 때, 닭강정 전문점은 소자본 창업이 형태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대부분의 닭강정 브랜드들은 저가형 컨셉으로 많이 팔아 이윤을 추구하는 '박리다매'의 구조를 띄고 있다.



일부의 닭강정 브랜드들은 신규가맹점이 오픈하기 전까지 말도 안되는 마진율을 제시하며, 본사의 지원을 약속하지만 막상 오픈하면 본사의 무관심속에 방치되어져 가맹점주들의 한숨이 커지고 있다.

㈜푸디노에프앤디의 '강정이기가막혀'(www.gangjung.com)는 매장에 적합한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지원을 지속하여 가맹점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강정이기가막혀는 희망클럽이라는 정책으로 매달 매출이 저조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식행사지원과 홍보지원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정이기가막혀는 가맹점 하나하나를 방임하지 않고 밀착케어하여 폐점율 적은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본사의 관계자는 전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