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홍원, 싸이 시청앞 공연동영상 올려 인기폭발

머니투데이 박창욱 기자 2012.10.09 11:14
글자크기

유투브에서 올린지 3일만에 720만건 돌파..241개국서 시청

해외문화홍보원이 지난 4일 가수 싸이의 시청 앞 광장 공연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려 700만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해홍원은 9일 "싸이의 공연 동영상을 인터넷 사이트 유투브에 올린 지 3일 만에 241개국에서 시청하며 조회수가 72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싸이 공연 동영상을 공유하는 ‘코리아 스타일 이벤트’를 해홍원 공식홈페이지 '코리아넷 사이트'(www.korea.net)에서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 채널 ‘게이트웨이 코리아’의 싸이 공연 동영상을 스크랩(공유)하거나 플래시 몹 동영상을 게재하면 된다.



해홍원이 직접 제작한 싸이의 공연 동영상은 미국 백악관의 유튜브 채널 ‘WH Channel'에서도 받아 올렸으며 미국 NBC, 빌보드닷컴, MSN 등 8개 이상의 유력 외신들도 관련 기사와 함께 게재했다.

이는 정부 기관에서 올린 동영상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으로 싸이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고 해홍원은 설명했다. 또 싸이와 싸이의 해외 매니저인 스쿠터 브라운이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은 각각 2082건과 1178건이 리트윗됐고, 싸이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4만5927건의 ‘좋아요’와 함께 ‘공유’ 1090회를 기록하는 등 SNS로도 크게 확산됐다.



해홍원은 "많은 외국인들이 이 동영상에 대한 댓글을 통해 한국 국민들의 즐길 줄 아는 콘서트 문화를 ‘다이내믹 코리아’라고 부르면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넘어 한국을 사랑한다는 내용 댓글을 남기고 있다"고 밝혔다. 또 "많은 외국인들이 힘이 넘치는 한국에 가고 싶다는 내용의 글을 남기고 있다"고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