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주방세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0.03 20:33
글자크기
식품이나 화장품, 샴푸 등 다양한 상품에는 우리가 잘 알지 못하지만 인체에는 결코 유익하지 않은 '계면활성제'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세제에도 역시 화학성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지속적으로 손에 닿을 경우 피부 보호층에 안 좋은 영향을 미쳐 피부가 상할 확률이 높다.



피부에 좋은 주방세제..??


또한 화학물질이 들어간 주방세제로 설거지를 하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 만약 깨끗이 헹구지 않는다면 매일 조금씩 계면활성제를 먹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세제 하나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한 진실을 없애기 위해 화학성 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식물성 주방세제가 나와 주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처음본 친환경천연식물성 주방세제'(http://ggook.com/8848)는 콩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황산염, 인산염, 계면활성제, 환경호르몬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콩의 풍부한 영양소가 피부 보습, 보호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주부 습진 예방 효과도 크며, 세제의 특징인 거품이 덜 나와 헹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설거지할 때뿐만 아니라 주방용 식기 모두에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현재 ㈜캔버시(대표 이숙경)에서 운영하는 언제나 최저가 할인 꾹(ggook.com)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씻고 먹을 때에도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시대, 나와 가족을 생각한다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세제를 선택하여 깔끔하면서도 건강한 주방을 만들어 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