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없는 차량용 블랙박스는 보험할인 받기 힘들어... (?)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9.29 20:33
글자크기
얼마 전 응암동에 거주하는 자가용 운전자 김모(32) 씨는 황당한 일을 겪었다.
그는 자신의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는 이야기를 지인으로 부터 듣고, 고민 끝에 차량용 블랙박스를 구매하고 차량에 설치했다.

그런데 문제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블랙박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험료 할인을 요청하였으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없다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는 점이다.



김모 씨가 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이유는 자신이 구매한 블랙박스에 GPS 기능이 없기 때문이었다.

이렇듯 사고 당시의 기록을 위한 목적으로 블랙박스를 구매하지만, 보험료 할인 혜택을 목적으로 구매하려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 출처: http://ggook.com/5840ⓒ 출처: http://ggook.com/5840


현재 ㈜캔버시(대표 이숙경)에서 운영하는 언제나 최저가 할인 꾹(ggook.com)에서는 GPS가 장착된 '리얼컬러 블랙박스 P300'을 기획하여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

HD블랙박스 못지않은 선명함과 Real Color 구현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이 제품은 보다 많은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국내 최초 충격감지 녹화를 적용, 모션 감지로 인한 불필요한 영상 녹화를 하는 일반적인 제품의 취약점을 거의 완벽하게 보안하였다. 뿐만 아니라 자동 주차감시 모드에서는 충격 민감도를 극대화하여 약간의 흔들림에도 놓치지 않고 기록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